Buku 2 레벨의 BPR(지방은행) Universal 대상 플랫폼 설명회 개최!
인도네시아 지방은행 레벨(Buku: 부꾸)은 4단계 입니다.
낮은 1단계부터 높은 4단계까지, 4단계는 거의 시중은행 규모의 사이즈로 보시면 됩니다.
저희 타겟은 1~ 2.5단계 (레벨 3중 IT인프라가 약한 곳) 으로 보시면 됩니다.
방문한 Universal은 레벨 2중에서도 IT기반이 어느정도 있는 곳이어서,
저희가 제공하는 토털 아웃소싱 형태(텔러 화면까지 제공)가 아니라,
API 기반 전산 연계를 요구하네요.
(UNI : 너희꺼 화면 필요없고, API 주면 우리 시스템 내에서 개발할께!!
MJL :뭐 이런... 그럼... 우린 고맙지... API 건당 사용 수수료만 줘 ~ )
여기 디지털 담당 부서장이 HSBC 출신이라서, 수준이 꽤 높네요 ^^
물론, 저희 S/W 아키텍처가 그렇게 지원하게끔 구조화 되어 별 문제는 없습니다.
관련, 금주 2군데 이상(Saleman, Kreo) BPR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결과는 공유토록 하겠습니다.
(설명회 이후 협의가 잘되면, 통상 2,3주 내에 계약이 진행되는 점을 감안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인니 은행이 코로나 상황에서도 방문 설명을 고집(현지 영업 문화)해서,
대표님과 직원들이 매우 고생을 하고 계십니다.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PS. 인니는 지금 지방은행들이 인스타, 유튜브 마케팅을 활발히 하고 있어,
저희도 인니 본사 홈피에 'Universal 방문 내용 인스타 동영상'을 올려 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