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능성 알루미늄 부품 소재 전문기업, ㈜엘엠에이티
| 증권종류 |
전환사채
만기에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상환권과 투자 후 일정기간 이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통주 전환권을 가진 하이브리드형 투자상품으로 원금 상환의 안정성과 주식 전환의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투자자에게 유리한 투자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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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금액 | 600,030,600원 |
|---|---|---|---|
| 1구좌당 금액 | 55,900원 | 투자가능 최소수량 | 8구좌 |
| 발행예정 구좌수 | 10,734구좌 | 만기일 | 2028. 11. 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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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청구기간
투자자가 채권을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간(발행일로부터 6개월 후-만기일 기준 5영업일 전)으로, 전환청구 기간은 프로젝트별 발행기업에 따라 다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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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05. 06 ~ 2028. 10. 30 |
1주당 전환가액
주식으로 전환할 시에 적용하는 주식의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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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900원 |
| 연 이자율 | 7% | 청약기간 | 2025. 10. 10 ~ 2025. 10. 27 |
| 이자 지급주기 | 3개월 | 배정일 | 2025. 11. 05 |
| 배정방법 |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 납입일 | 2025. 11. 06 |
| 명의개서 대리인 | 한국예탁결제원 | 발행일 | 2025. 11. 06 |
|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 신한은행 | 증권 입고일 | 2025. 11. 06 |
| 변동 사항 |
· 1차 증액(2025.10.17) 목표금액 : 100,005,100원 → 500,025,500원 · 2차 증액 및 기간 연장(2025.10.20) 목표금액 : 500,025,500원 → 600,030,600원 프로젝트 종료일 : 2025.10.24 → 2025.10.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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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고 | · 기업가치(Pre-money Valuation) : 49,946,091,000원 ( ☞기업가치 산정 근거 바로 가기 ) · KB증권은 내부 정책 상 1,000원 미만 단위 금액 입고가 불가능하니, 금액 조정 또는 다른 증권사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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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5.11.04)됩니다.
연소득(과세표준)
원
투자금액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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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
0원 (투자금액의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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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제 전 | 공제 후 | |
| 과세표준 | 0원 | 0원 |
| 소득세액 | 0원 | 0원 |
| 절세금액 | 0원 |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이자(연 7%, 36개월)
0원
총 수익
0원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소득세(15.4%)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고기능성 알루미늄 소재 부품 전문기업, ㈜엘엠에이티(대표: 서희식)는 경금속(비중 5 이하의 소재를 말함) 분야 중 알루미늄 합금소재의 연속주조, 정밀압출성형과 인발성형, 열처리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용 고품질 기능성 알루미늄 부품소재(알루미늄 기초재료, 전기자동차 부품, 방위산업 부품, 항공기 부품 등)를 국내외 메이저 고객사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2003년 알루미늄 소재의 국산화를 목표로 설립된 엘엠에이티는 경금속 분야에서의 앞선 기술로 초창기에는 주로 빌렛 외주 생산을 하며 소형 압출제품과 인발제품으로 확대 생산하고, 정부 R&D 과제를 수행하면서 기술력도 함께 성장시켜 왔습니다. 2016년~2019년은 설비투자에 집중한 시기로서, 2016년 최신식 주조공장을 설립하고 다양한 압출라인을 구축(주조라인+압출라인+인발라인)하며 ‘국내 최초 종합 알루미늄 생산회사’로 발돋움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2018년에는 베트남공장(압출설비 4대, 인발설비 6라인)을 설립하고 유럽, 미국 등의 수출을 포함한 매출 3000억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설비 기반을 확보하였습니다. 그러나 2019년 원자재 단가 인상분 제품 단가 지연 반영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해외투자와 국내공장 매각 지연으로 인한 유동성 악화로 결국 회생절차를 신청하게 되었으며, 2021년 1월 회생계획 인가 이후 회생담보권 등에 대한 변제의무를 조기에 이행하여(회생계획에 따른 변제 시작)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제283조제1항)에 따라 2021년 8월 31일 창원지방법원으로부터 회생절차 종결 결정을 받았습니다.
2023년부터 국내 최고 수준의 알루미늄 전합금 주조 기술과 성형기술 보유 덕분에 외부로부터 기술 개발 및 양산 의뢰가 다량 접수되었으며 자동차 샤시모델에 사용되는 압출 생략형(Ø50-110 파이급) 소경봉 수주 및 양산(현대/기아차 납품) 등을 통해 매출이 급증하기 시작하였고, 이후 다년간의 경험과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협력사를 통한 우량 고정거래처 확보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엘엠에이티가 위기를 극복하고 현재 매출성장을 안정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는 데에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알루미늄 소재 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주조 설비 및 시스템 보유(Air Slip 주조), 국내 최고 수준의 알루미늄 전합금 주조 기술과 성형기술 보유(60종 이상), 국내 최대 압출/인발 Line 보유 및 소성 가공기술 보유 등 독보적인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엘엠에이티의 주조기는 Air Slip 주조 방식으로 레시피를 통한 주조작업을 진행함에 따라 타사에 비하여 Chill층이 얇고, 주조 횟수에 상관없이 우수한 품질의 빌렛 생산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특허 등록 후 해외출원 중).
현재 엘엠에이티는 알루미늄 합금소재의 연속주조, 정밀 압출성형과 인발성형, 열처리기술로 빌렛, 필링봉재, 압출봉재, 인발봉재, 세경봉 등 기능성 알루미늄 부품소재를 생산하여 내연 자동차 및 전기자동차 부품, 방위산업 부품, 항공기 부품 업체에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수주되어 개발·양산 중인 제품은 연속주조 빌렛 및 알루미늄 소경봉, 전기차 밧데리팩용 알루미늄 프레임, 전기차 밧데리 알루미늄 Cell용 압출 Can 등이 있습니다.


압출용 빌렛 적용 제품은 자동차 부품과 방산 항공부품에 적용되고 있으며 기존 자동차 부품에서 나아가 점차 방산 항공부품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24.3월 방산업체와 발사체용 소재 개발 계약 체결, ’25년 3월에 개발 완료-연 6,000발/연 매출 50억원 예상). 알루미늄 소경봉은 단조·가공·조립을 거쳐 자동차 프레임으로 최종 현대/기아자동차에 납품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대표 자동차 부품사 중의 하나인 ‘한온’의 열관리시스템에 엘엠에이티의 소경봉 제품이 적용될 예정으로 있어 매출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밧데리 알루미늄 프레임은 현재 SV(EV3) 차종 압출 가공품 20종(연86,000대/연 200억원 예상), AX(캐스퍼 EV) 차종 압출품 2종(연 72,000대/연 20억원 예상), CT(EV4 EV) 차종 압출품 5종(연 96,000대/연 30억원 예상)을 수주하고 양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OV1(EV5) 차종 압출 가공품 23종(연 80,000대/연 190억원 예상), eM(제네시스 EV) 플렛폼 압출품 50종(연 75,000대/500억원 예상)에 대해서는 현재 견적·제안 후 입찰(수주경쟁) 단계에 있습니다.
전기차 밧데리 알루미늄 Cell용 압출 Can은 현재 LG에너지솔루션 및 일본 스즈키 전기차에 납품이 확정되어 신형 고효율 SIDE TERMINAL 방식의 압출 Can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기존의 각형 밧데리의 경우 측면조립부 단차가 바깥쪽으로 나있어 공간효율성이 떨어지고 파우치 모듈의 공간 낭비가 심하다는 단점이 있었으나, 현재 개발 중인 각형셀은 공간효율성 문제를 고려하여 점차 얇고 길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알루미늄 산업은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Initiative)와 기술 발전에 의해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으며 최종 사용자 산업(자동차, 전지/전자, 항공우주/방위, 건설/건축 등) 등 모든 분야에서 수요 확대가 예측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연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 기준이 강화되면서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 뿐만 아니라 전기차, 수소차 등 모든 분야에서 경량화 기술이 핵심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차량 무게를 10% 경량화할 경우, 연비는 5~7% 향상되고 전기자동차의 경우에도 중량이 10% 감소하면 배터리 크기를 4~6% 줄여 충전효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속 분야에서 알루미늄이 기존의 철을 대체해 자동차 경량화를 이끌어내는 핵심 소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cf. 마그네슘은 고가여서 적용에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 알루미늄은 비중이 2.7로 철의 35%에 불과하고 용융 온도가 660℃로 낮아 차량 경량화 소재로 가장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차체는 물론이고 범퍼와 엔진 실린더 블록 등 주요 부품에도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동차의 연료 효율, 성능 향상, 전기차 바디패널 및 배터리에서 최적의 효율을 얻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로부터 경량소재, 높은 강도의 알루미늄 합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글로벌 전기차(EV) 운행 대수는 2025년 7,600만대에서 2030년에는 2억2,600만대로 약 3배 정도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어 자동차용 알루미늄 합금 시장의 수요는 더욱더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엘엠에이티는 글로벌 미래 성장동력인 알루미늄 소재 산업 아이템과 세계 최고 수준의 주조 설비 및 독보적인 기술력, 경험 등을 결합하여 2022년 109,041백만원(당기순이익 11,803백만원), 2023년 117,456백만원(당기순이익 2,099백만원), 2024년 142,083백만원(당기순이익 1,464백만원)의 매출 상승을 기록하며 안정적으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2025년부터 BPC(전기차 밧데리팩), 세경봉(전기차 샤시모듈용 소재), 압출 CAN(전기차 밧데리 셀용 소재/2027년부터 공급시작) 등 신제품 생산·공급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매출이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연비 효율 및 성능 향상,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경량화 부품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기차 바디패널 및 배터리에서 최적의 효율을 얻기 위해 경량소재, 높은 강도의 알루미늄 합금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엘엠에이티는 이러한 시장 요구에 부응하여 고기능성 경량화 소재와 기술을 적용한 부품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 아이템 수주를 확대해 나가기 위하여 관련 시설 Line Up 구축 및 관련 원자재 (알루미늄 Ingot, Scrap 등) 매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친환경 전기차(EV) 부품 공급에 따른 탄소 배출량 저감 등을 위해 친환경 생산공정 및 재활용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속 가능한 경영을 해나갈 것입니다.




고기능성 알루미늄 소재(High Technology Aluminum) 제조·공급


* 소성 가공기술: 금속이 외부 힘을 받아 변형될 때 그 형태를 유지하는 성질(소성)을 활용하여 원하는 형상과 특성을 부여하는 가공방식
① 세계 최고 수준의 주조 설비 및 시스템 보유(Air Slip 주조)


주조방식 비교


② 국내 최고 수준의 다양한 합금주조 기술력 보유(60종 이상)



인증 및 특허 내역
* 엘엠에이티의 기술 경쟁력은 각종 인증과 기술특허 등록으로 증명되고 있음
<인증>


<특허>


① 미래 성장동력인 알루미늄 소재 산업 → 글로벌 시장 타깃


②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해외공장(베트남 호치민 소재) 운영 → 생산능력 극대화
※ 해외 공장(베트남 공장)의 장점
주요제품: 알루미늄 기초재료, 전기자동차 부품, 방위산업 부품, 항공기 부품


1. 현재


① 자동차 내 적용 제품


② 자동차 외 적용 제품


2. 신규 수주 제품 개발 및 양산


① 압출용 빌렛 적용 제품



② 알루미늄 소경봉 적용 제품




* 열관리시스템이란?
배터리·모터 등에서 발생하는 열에너지를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과열·과냉각을 막는 기능을 하며, 겨울에는 이 부품성능에 따라 전기차 주행거리가 최대 100km 안팎 좌우됨
※ <참고> 전기자동차의 열관리시스템 부품 적용 현황


① 국내 HKMC 전기차용 밧데리 생산 구도


* HKMC(Hyundai, Kia Motor Company): 현대,기아 자동차 부품 제조 분야에서 활동하는 대기업 계열사
<참고> 소재 공급 구조


② 엘엠에이티의 밧데리 알루미늄 PAC 프레임 공정 과정 및 품질검사




③ 전기차 밧데리 알루미늄 프레임 수주 및 개발 현황


* SOP(Start of Production): 양산 개시 시점 - 각 모델의 부품을 실제 양산 라인에서 본격적으로 생산해 고객사에 납품하기 시작하는 시점을 말함.




④ 전기차 밧데리 알루미늄 프레임 Bidding 진행 현황


신규 프로젝트를 따내기 위해 견적·제안을 내고 경쟁하는 입찰(수주 경쟁) 단계로 아직 수주 확정 전임
① 현재 양산중인 CELL TYPE


② 각형셀의 개발 방향


<참고>
배터리 제조사 LG에너지솔루션과 카이스트(KAIST) 공동 연구팀은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는 ‘리튬메탈전지’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늘리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배터리 시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리튬이온전지 대비 주행거리는 약 50% 더 늘리고, 충·방전 효율을 대폭 개선해 1회 충전에 900km 주행, 400회 이상 재충전까지 기대할 수 있는 신기술이라는 평가다. 이번 연구 논문은 과학 학술지 ‘네이처 에너지(Nature Energy)’에 게재됐다.

<참고>
배터리 제조사 LG에너지솔루션과 카이스트(KAIST) 공동 연구팀은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고 있는 ‘리튬메탈전지’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늘리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배터리 시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리튬이온전지 대비 주행거리는 약 50% 더 늘리고, 충·방전 효율을 대폭 개선해 1회 충전에 900km 주행, 400회 이상 재충전까지 기대할 수 있는 신기술이라는 평가다. 이번 연구 논문은 과학 학술지 ‘네이처 에너지(Nature Energy)’에 게재됐다.

3. 주요 고객사


자동차의 연료 효율, 성능 향상, 전기차 바디패널 및 배터리에서 최적의 효율을 얻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로부터 경량소재, 높은 강도의 알루미늄 합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글로벌 알류미늄 시장 규모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
① 글로벌 알루미늄 시장 규모


② 글로벌 자동차용 알루미늄 합금 시장 규모


③ 글로벌 전기차(EV) 운행 대수


① 2022년~2025년 매출 성과


② 주요 수익성 지표추이(2022년~2024년/2025년 6월말)


* EBITDA: Earnings Before Interest, Taxes,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 이자비용, 세금, 감가상각비, 무형자산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을 의미하며, 기업의 실제 현금 창출력을 추측하는 지표로 사용
☞ 상세 매출 품목은 「기업가치 산정근거」의 ‘5개년 재무제표’ 참조
☞ 상세 매출 품목은 「기업가치 산정근거」의 ‘5개년 재무제표’ 참조


① 전기차(EV) 부품시장 진출 가속화
※ 세경봉 생산능력 확대를 통한 매출 확대
② 자동차 경량화 부품 개발
③ 2차 전지 밧데리 Cell용 알루미늄 압출 Can 개발 및 양산
※ 전기차(EV) 시장 확대에 따른 기회 확보
④ 글로벌기업 경쟁력 강화
⑤ 지속 가능 경영 &ESG 활동
※ 친환경 인증 및 ESG 가치 활용
① 향후 5개년 예상 매출


※ 매출 세부 항목


② 신제품 예상 매출
신규 아이템 매출처


❶ 전기차(EV) 부품(BPC, 세경봉)


❷ 압출 CAN


❸ 추가 예상 매출(구매 확정 시)


* Purchase Order Email
- 최근 세계적인 독일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허쉬보겔 그룹(Hirschvogel Automotive Group)으로부터 엘엠에이티의 “연속주조 빌렛 (세경봉)” 및 “압출Bar” 구매 의뢰 요청




❶ 기업가치
㈜엘엠에이티의 기업가치(Pre-money Valuation)는 49,946,091,000원(1주당 전환가액은 55,900원)으로 산정함.
❷ 산정 근거
㈜엘엠에이티의 ’23~’27년도 평균 매출(추정 포함)은 201,159백만 원이며, PER의 경우 유사업종 상장사(㈜알루코)의 21.4배수(2025.06월 기준)를 참고하였으나 당사는 비상장사임을 고려하여 할인율 54.2%를 적용하였음.
* 유사업종 중 ㈜알멕의 -124.5배수는 분기별 변동폭이 높음으로 인해 동종업종 상장사 평균 PER 계산에서 제외함
※ <참고> 5개년 재무제표(추정 3개년 포함)




※ 설립~2016년


회생 개시 & 종결 내역
❶ 원재료 단가 인상분 제품단가 지연 반영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 2022년 이후 원재료 전월 평균 단가로 1개월 주기로 제품단가 반영하고 있음
❷ 해외투자와 국내 공장 매각 지연으로 인한 유동성 악화
회생 진행 경과



| 구 분 | 리워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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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첫날 투자 (금액별 리워드와 별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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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예약하고 투자 (금액별 리워드와 별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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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17구좌 투자 (503,100원 ~ 950,3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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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 53구좌 투자 (1,006,200원 ~ 2,962,7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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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4 ~ 89구좌 투자 (3,018,600원 ~ 4,975,1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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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0 ~ 178구좌 투자 (5,031,000원 ~ 9,950,2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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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9 ~ 357구좌 투자 (10,006,100원 ~ 19,956,3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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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8 ~ 536구좌 투자 (20,012,200원 ~ 29,962,4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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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7구좌 이상 투자 (30,018,300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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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펀딩포유 포인트몰은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펀딩포유 투자자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 포인트는 증권입고일에 일괄 지급되며,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24개월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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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자명 | 서희식 |
| 임직원수 | 98명 |
| 법인설립일 | 2003/04/25 |
| 주소 | 경남 김해시 진영읍 하계로240번길 115 (주)엘엠에이티 |
| 연락처 | 055-343-7511 |
| 이메일 | admin@lmat.or.kr |
| 홈페이지 | http://www.lmat.or.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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