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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롤러 웨건’ 분야의 글로벌 명품 브랜드 기업, ㈜브랜뉴인터내셔널

주식-공모-보통주 소득공제

모집금액

86,730,000원

100%

목표금액 (1차 증액)

86,730,000원

최초 목표

50,127,000원

투자자

39명

결과

성공

청약기간

2023-06-26 ~ 2023-07-11

공지사항 목표금액 증액 완료

본 청약은 '투자'에 해당되는 것으로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투자 위험에 대한 안내를 꼭 확인해주세요.

증권 발행 조건

모집정보
증권종류
보통주
기업의 경영사항에 대해 의결권을 행사하고, 배당도 받을 수 있는 주식으로, 일반적으로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는 것을 말합니다.

목표금액 86,730,000원
발행가액 147,000원 현재기업가치 15,023,547,000원
현재발행 주식수 102,201주 투자가능 최소수량 1주
발행예정 주식수 590주 청약기간 2023. 06. 26 ~ 2023. 07. 11
배정지분율 0.57% 배정일 2023. 07. 20
배정방법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납입일 2023. 07. 21
명의개서 대리인 한국예탁결제원 발행일 2023. 07. 22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신한은행 증권 입고일 2023. 08. 09
비고
· 목표금액: 50,127,000원 → 86,730,000원('23.07.04)
· 등기 반영 지연으로 인해 증권 입고일이 2023.08.17로 변경됨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3.07.19)됩니다.

투자포인트

  • POINT 1까다로운 미국에서 가장 비싸게 판매되는 스트롤러 웨건 명품 디자인·제조 능력
  • POINT 22021년 대비 2022년 영업이익 2300% 증가
  • POINT 3벤처인증 기업으로 투자금액 전액 소득공제 가능

소득공제 계산기

연소득(과세표준)

투자금액

소득공제

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

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0원

(투자금액의 0%)

공제 전 공제 후
과세표준 0원 0원
소득세액 0원 0원
절세금액 0원

실질 수익(예상)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투자핵심노트


'스트롤러 웨건' 분야의 글로벌 명품 브랜드 기업,
㈜브랜뉴인터내셔널


2015년 9월 설립된 ㈜브랜뉴인터내셔널은 스트롤러 웨건, 유모차 등 육아용품을 개발하여 국내 유통 뿐만 아니라 해외에 수출하고 있는 유망 벤처기업입니다. 

2015년 프리미엄 디럭스 웨건 브랜드 ‘KEENZ(킨즈)’를 론칭한 브랜뉴인터내셔널은 세계 최초로 STROLLER WAGON인 ‘KEENZ WAGON’을 출시하여 2016년 국내 시장 안착에 성공한 후 본격적으로 해외수출을 위한 제품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2017년 한국 브랜드 최초로 미국 시장에서 Stroller Wagon을 출시하여 대성공을 이루었으며 이후 독일, 캐나다,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호주,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20여 개국에 진출하여 세계에서 인정 받은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국내에서는 ‘가성비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킨즈’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입니다. 그러나 해외에서는 그 가치가 높게 평가되어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킨즈는 특히 미국에서 가장 비싸게 판매되는 Stroller Wagon 브랜드입니다. KEENZ 7S 제품은 아마존 USA에 5점 만점에 4.9점을 받아 시장에서 큰 호응을 이끌어 내었으며, 미국 FOX TV 등 주요 방송을 통해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또한 카다시안 패밀리의 차녀이자 3억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미국 유명 인플루언서 '클로에 카다시안(Khloe Kardashian)'이 2022년 11월 킨즈와 진행한 자선행사 프로모션은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기도 하였습니다. 해외에서 더욱 많이 비싸게 판매되는 이유는 각 나라의 고객 니즈를 파악하여 우수한 기술력과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제품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기 때문입니다.

브랜뉴인터내셔널의 핵심 경쟁력은 ❶ 독자적인 기술력(국내·외 40여개 특허 보유)입니다. 국내의 유모차 시장은 해외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로 양분되며 국내 브랜드의 경우, 자체적인 기술로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 유모차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에 로고만 붙이는 OEM 방식입니다. 이는 어느 회사든 진행 가능하기 때문에 제품의 고유한 특성이 없어 해외 수출이 불가능합니다. 킨즈는 독자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개발된 국내 유일의 해외브랜드 제품입니다.

❷ 독보적인 디자인 능력입니다. 킨즈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스페셜상을 2019년∼2020년 2년 연속 수상하였고, 독일 LF 디자인 어워드(2021년), 영국의 ‘패런츠 베이비 어워드(2019년)’, 싱가포르 슈퍼맘 어워드(2019년) 등 다수의 디자인 상을 석권하였습니다.

❸ 세계 각 나라의 시장에 맞는 핵심 상품 개발 능력입니다. 세계에서 육아용품 시장이 가장 큰 북미 시장에서 2022년 XC, XC plus, 7s plus를 성공적으로 런칭하였으며 2023년도에는 해외매출 50% 성장을 예상하고있습니다. 한국에서도 동일 모델들 개발 뿐만 아니라 Lebere 신규 브랜드를 추가 런칭하여 제품에 다양성을 도모하였고, 휴대용 유모차 및 쌍둥이 유모차의 판매량이 높은 유럽시장, 동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하여 2023년에 새로운 핵심 상품들을 개발 할 계획입니다.

북미시장을 포함한 전세계 육아용품 시장 규모는 저출산 가속화와 코로나 19에도 매년 꾸준히 10∼20% 성장해오고 있습니다. 국내 육아용품 시장 또한 2020년 4조원을 넘어섰습니다. 초저출산 시대인 점에 비춰볼 때 육아용품 시장은 소비자층이 제한적인 만큼 성장 한계가 있지만, 외자녀에 대한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시장의 성장세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특히 최근 외자녀 양육가구가 증가하면서 부모와 양가 조부모, 이모, 삼촌 등 아이를 위해 지출을 아끼지 않는 공동육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아이 한 명을 위해 열 개의 지갑이 열린다는 의미의 ‘텐 포켓(Ten pocket)’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할 정도로 소비자층의 확대가 육아시장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유모차 시장은 2022∼2029년까지 약 5.80%의 성장률, 2029년까지 USD 38.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중 브랜뉴인터내셔널의 주요 타깃인 미국 유모차 시장의 규모(생산량 기준)는 연 평균성장률 2.4%, 2024년까지 2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기존 유모차보다 확장성, 편의성, 독창성 면에서 월등히 우수한 Stroller Wagon 시장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미국에서 매년 20~30%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Stroller Wagon(웨건형 유모차)이 Stroller 시장을 대체 중입니다. 웨건에 유모차 기능을 적용한 Stroller Wagon은 2조원 규모의 유모차 시장을 혁신할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기능적으로 잘 만든 웨건은 다양한 소비자 집단을 타깃으로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어린아이를 태우는 용도로만 사용되었지만 이제는 아이 뿐만 아니라 제2의 가족인 반려동물부터 캠핑이나 근거리 여행에 필요한 짐을 운반하는 데까지 확장되고 있습니다. 브랜뉴인터내셔널은 이러한 트렌드 변화를 빠르게 포착하여 애완용 동물과 함께 타기 좋은 제품(킨즈 XC+ 4인용 웨건), 캠핑용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킨즈 험비 4인용 웨건)을 이미 출시하였으며, 기본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제품이 100KG 하중 적재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브랜뉴인터내셔널은 2018년에는 창업 3년만에 88.9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4.2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였고, 2019년 매출 107.9억 원과 영업이익 4.4억을 달성하는 등 가파른 성장을 이루었으나, 2020년 시작된 코로나 팬데믹으로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021년부터 업무 효율화를 위한 내부 시스템 정비를 통해 운영비를 최소화하고 북미 시장과 국내 시장에 맞는 신상품을 계속 개발한 결과 2022년에는 2021년 대비 2300%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큰 성과를 얻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성장하는 Stroller Wagon 시장에서 각각의 고객층에 맞춰 독자적인 상품을 계속 출시하여 시장점유율을 계속 넓혀나갈 것이며, 특히 국내시장 전용의 유모차, 쌍둥이 유모차, 유아웨건 및 새로운 제품들을 개발하여 매년 매출 30%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해외 수출을 2025년까지 2배, 2028년까지 4배 성장시킬 계획입니다. 이 중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기존 상품 업그레이드 및 새 상품 출시를 통하여 매년 40∼50%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브랜뉴인터내셔널은 국내·외로 거래처를 확대하고 고가 제품으로 라인업을 구축하여 외형적인 매출 확대 뿐만 아니라 마진율도 제고하여 수익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특히 시장성과 수익성이 높은 제품을 위주로 하여 개발 비용를 줄이고 영업이익을 높여나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2026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비전 및 목표

비전




미션


사업 분야



※ 스트롤러 웨건, 유모차(주력 품목)

  • 'KEENZ' 브랜드
  •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제작 (국내·외 특허 보유)
  • 독보적인 디자인 → 전 세계 디자인 어워드 석권
  • 미국, 캐나다, 유럽 및 아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국내 유일의 브랜드


사업 성장의 사회적 배경

사회적 변화에 따른 유아용품 트렌드 변화

  • 가족의 형태에 영향을 받는 가정용품 특히 유아용품 업계에 변화가 생김

    • 저출산
    • 반려동물의 가족화
    • 캠핑, 여행 등 여가에 대한 수요 증가

    • 유아용품의 속성을 바꾸고,
    • 유아용품의 쓰임새를 다양화함

  • 출산율은 줄었지만 아이 한명에게 투자하는 금액은 커지면서 국내외 유아용품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중
  • 외자녀 양육 가구가 증가하면서 부모와 양가 조부모, 이모, 삼촌 등 아이를 위해 지출을 아끼지 않는 공동육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고 아이 한 명을 위해 열 개의 지급이 열린다는 의미의 '텐 포켓(Ten pocket)'이라는 신조어도 등장할 정도로 소비자층의 확대가 육아 시장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음


웨건 쓰임새의 다양화

  • 기능적으로 잘 만든 웨건은 다양한 소비자 집단을 타깃으로 할 수 있음
  • 과거에는 어린아이를 태우는 용도로 사용되었지만 이제는 아이 뿐만 아니라 제2의 가족인 반려동물부터 캠핑이나 근거리 여행에 필요한 짐을 운반하는데 이용하고 있음


① 제2의 자녀, 제2의 가족인 반려동물의 이동수단으로 활용

  • 농림축산식품부가 2023년 1월에 발표한 '2022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결과'에 의하면, 2012년 17.9%였던 반려동물 양육비율은 2015년 21.8%, 2022년에는 25.4%로 4가구 중 1가구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또한 반려동물 한마리당 월 평균 양육비용이 약 15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반려동물 인구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 시장 규모도 함께 커지고 있음
    - 반려동물에게 비용을 아끼지 않는 주인들을 대상으로 한 반려동물 용품 산업, 일명 '펫코노미 (Pet + Economy)'의 놀라운 성장세에 있음

    * 국내 반려동물 양육 비율(농림축산식품부, 2023년 발표)

    *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23년 발표)


  • 건강과 청결, 정서적인 요인 등 다양한 이유로 제2의 자녀/제2의 가족 '반려동물'의 이동수단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음


② 웨건의 놀라운 성장성 '캠핑산업'

  • 캠핑 산업의 규모가 확대되면서 웨건의 활용도도 높아지고 있음
  •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캠핑인구는 2019년 538만명, 2020년 689만명에 달했으며, 지난해에는 7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음. 캠핑 관련 시장 규모도 2016년부터 매년 30.0%씩 성장해 지난해 4조원 규모에 달했음


제품 구성

KEENZ(킨즈)

  • STROLLER WAGON(웨건형 유모차) 브랜드
  • 웨건에 유모차 기능을 적용
  • 2조원 규모의 유모차 시장을 혁신할 제품으로 평가


※ 킨즈' 히스토리



① 4 Passenger Stroller wagon



② Keenz XC+, Keenz7s+

  • 2022년 3월, 미국시장을 타겟으로 한 XC+, 7s+ 런칭


 ※ 킨즈 Stroller wagon VS 어파 베이비 Stroller 


Lebére (르베르) 

  • 2022∼2023년 르베르 브랜드 런칭 (2022년 4000대 판매)
    - 르베르웨건, 킨즈XR웨건, 르베르 오토폴딩, 르베르 유모차
  • 킨즈에어플러스 출시

① Lebére Wagon(르베르웨건)


② Lebére Cruiser Wagon(르베르 크루저 웨건)


③ Lebére Stroller(르베르 스트롤러)



NEW KEENZ WAGON

  • 글로벌 한국시장을 위한 새로운 웨건 출시
  • 킨즈 XR 웨건
    - 킨즈웨건의 프리미엄 라인 (2023년 4월 한국 런칭)




주요 타깃 시장

전 세계적으로 휴대용 유모차 및 쌍둥이 유모차가 인기가 많음

 - 킨즈에서는 2022년 1월부터 쌍둥이 유모차, 휴대용 유모차를 개발하여 수출하고 있음

가장 큰 유모차 시장인 북미 시장에는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Stroller 웨건을 중심으로   제품 출시 중

킨즈의 프리미엄 브랜드, 디자인 및 기술력을 인정받아 많은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제품 개발 의뢰를 받고 있음

 - 각 대륙 및 나라별로 니즈가 높은 상품을 개발하여 해외시장에 출시하고 있음


KEENZ USA

  • 2022년 3월 미국에서, XC plus, 7s plus를 출시하였으며,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
  • 미국에서 가장 높은 가격으로 판매중이며, 하이엔드 브랜드로 자리 잡음


 ※ 고객 만족도 

  • 제품 후기에 고객 만족도가 4.5 이상으로 매우 높음
    → 저가 제품이 아닌 고가의 육아 용품에서 만족도가 높기 어려움
  • 높은 고객 만족도는 킨즈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음


  https://keenz.us/




미국 외 킨즈 총판

  • 일본, 홍콩 계약 완료
  • 대만, 터키 총판 계약 검토 진행 중



  • 전 세계 20여개 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계속 확대 중


  • 3억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미국 유명 인플루언서인 '클로에 카다시안(Khloe Kardashian)'이 킨즈 자선행사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냄
    - 카다시안 패밀리의 차녀인 클로에 카다시안은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의 한명으로 손꼽히고 있음


시장 현황 및 규모

시장 현황

  • Stroller Wagon 시장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미국에서 매년 20~30%씩 성장하고 있음
  • 확장성, 편의성, 활용성이 뛰어난 브랜드가 성장하고 있음
  • 대부분의 유모차 회사들이 디자인만 하고 중국 공장에 생산을 맡기고 있는 실정임

① 글로벌 Stroller 브랜드 시장

  • 전세계적으로 확장성, 편의성, 활용성이 뛰어난 브랜드가 성장하고 있음

    (과거)



    (현재)




  • 미국에서 판매되는 쌍둥이 유모차는 대부분 1인용 유모차에서 확장하여서 시트를 추가하는 모델이 판매됨

    * 대표 브랜드(UPPA BABY)


② Stroller Wagon 시장의 성장

  • 확장성, 활용성, 편의성, 독창성 면에서 기존 유모차보다 월등히 우수함


  • Stroller Wagon 검색량 증가(2015년 KEENZ 런칭 이후)


  • Stroller Wagon이 Stroller 시장을 대체 중
    → 미국에서 Stroller 키워드 검색수는 정체되어 있으나, Stroller wagon 시장은 매년 20~30%씩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 매년 성장하는 Stroller Wagon 시장에서 ‘킨즈’는 ❶ 각각의 고객층에 맞춰 독자적인 상품을 계속 출시하여 시장점유율을 계속 넓혀나갈 계획이며 ❷ 2025년까지 해외 수출을 2배, 2028년까지 4배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시장 규모

  • 북미 시장을 포함한 전세계 육아용품 시장 규모는 저출산 가속화와 코로나19에도 매년 꾸준히 10 ∼ 20% 성장중
  • 국내 육아용품 시장 또한 2015년 2조4천억에서 2020년 4조원으로 70% 이상 성장함
  • 유아용품의 시장 규모는 유아용 가구(침대 제외) > 침대 > 유모차 > 차량 안전시트 > 기타 악세사리 순임

① 전세계 유아용품 시장 규모 추이

<출처 : Statista (2019.08.09)>


② 글로벌 유모차 시장 동향

  • 글로벌 유모차 시장은 2022∼2029년까지 약 5.80%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2029년까지 USD 38.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


③ 미국의 유아용품 구성 비율

  • IBIS World에 따르면, 2019년 약 100억 달러 규모의 미국 영유아용 내구재 시장에서 유모차는 13.5%, 카시트는 13.3%의 비율 구성을 보이고 있음


④ 미국 유모차 시장 규모 (생산량 기준) (2015∼2025)

  • 유모차 시장 규모는 연 평균성장률(CAGR) 2.4%, 2024년까지 2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됨(Market watch,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시장조사 기관)
  • 북미 유모차 시장은 성숙한 시장으로 미국 제품의 성능은 훨씬 뛰어나지만 가격 또한 높은 수준임



경쟁력

  • 독자적인 기술력(특허 등록)으로 자체 개발· 제작
  • 독보적인 디자인 능력(디자인상 수상)
  • 시장의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 능력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

(해외에서 고가브랜드로 판매)


① 독자적인 기술력(특허) 보유

  • 국내출원 : 특허 및 실용신안 (23건), 상표(29건), 디자인 (4건)
  • 해외출원 : 특허 및 실용신안 (17건), 상표(4건)

  • 국내의 유모차 시장은 해외브랜드와 국내브랜드로 양분이 되고 있음
    - 국내 브랜드의 경우, 자체적인 기술로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 유모차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에 로고를 붙이는 OEM 방식으로 제작하고 있음
    - 이러한 방식은 어느 회사든 진행 가능하고 제품의 고유한 특성이 없기 때문에 해외 수출이 불가능
  • 킨즈는 독자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개발된 국내 유일의 해외브랜드 제품임
  • 세계 최초로 Stroller Wagon을 개발할 때 수많은 시행착오와 어려움을 겪었으나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개발 노하우를 쌓고 기술력을 높여서 2022년 출시한 모든 모델들을 성공적 런칭하였음


  • 50여 개의 국내·국제 특허 및 지적 재산권 보유(매달 평균 2∼3개씩 특허 출원)
    - 킨즈는 회사 설립해인 2015년부터 매년 3∼5억씩 기술 부문 투자를 통해 자체적으로 제품을 디자인하고 개발하여 제품의 금형을 직접 제작함으로써 독자적인 제품을 만들고 있음(한국의 다른 회사에서 유사제품 생산 불가능)
    - 그 결과 국내 특허 및 해외 특허와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10개의 모델이 넘는 금형을 보유하고 있음
    - 기능, 성능, 확장성, 디자인 모든 면에서 뛰어나고 제품의 판매가는 타사 대비 30% 이상 저렴 


  ❶ 기술역량 기업 인증서



 ❷ 특허증


* 특허 내역


② 독보적인 디자인 능력 보유

  • 2021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2020 독일 디자인 어워드 연속 수상
  • 2019 영국 페어런츠 베이비 어워드, 2019 싱가포르 슈퍼맘 어워드, 머디 스파일즈, 일더 페어런츠
  • 리틀베이비 기어, 익스피어리언스 등 전 세계 디자인 어워드 석권
  • 대만 골드핀 디자인어워드에서 킨즈 에어플러스와 킨즈 클래스웨건 동시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일본 야마하모터스, 대만 명품자전거 DARE BIKES등을 제치고 최우수상을 킨즈 에어플러스가, 우수상을 킨즈 클래스가 수상함



③ 세계 각 나라의 시장에 맞는 핵심 상품 개발 능력

  • 전세계에서 육아 용품 시장이 가장 큰 북미 시장에서 2022년에 XC, XC plus, 7s plus를 성공적으로 런칭하였으며, 2023년에도 매출 50% 성장을 예상
  • 2022년 한국에서도 동일 모델들과 Lebere 신규 브랜드를 런칭하여 제품의 다양성을 도모 → 매출 증가
  • 휴대용 유모차 및 쌍둥이 유모차의 판매량이 높은 유럽 시장, 동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하여 2023년에 새로운 핵심상품을 개발중


 ※ 경쟁사 대비 차별성 

구분 국내 업체 킨즈
제품
&
기술
해외브랜드를 수입하여 국내 시장에 판매 유모차 및 유모차웨건을 개발할 수 있는 기술력이 없어서, 중국 공장에서 생산하는 상품을 상표만 바꿔서 한국시장에 출시함 · 독자적인 디자인 및 기술 (특허 보유)를 보유
· 한국 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및 PCT 특허 등 전세계에 40여 개의 특허를 등록함
해외
수출
국내회사는 해외브랜드 제품을 단순히 한국에서 판매
→ 해외브랜드 제품을 직접 해외에 판매하는 것은 불가능
국내 유모차 브랜드 중에서 해외 판매에 성공한 사례는 없음 ·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에 성공적으로 수출하고 있음
· 미국시장에서는 가장 최고가에 판매가 되고 있음
· 소비자에게 유모차 웨건계의 명품으로 자리잡음
시장성 국내 시장만 주력 가능하기 때문에 성장성에 한계가 있음 13억 달러가 넘는 미국 유모차 시장에서 가장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음


현재 한국에 판매되는 유모차는 해외브랜드 외에 수백개의 국내 브랜드가 있으나, 미국, 캐나다, 유럽 및 아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브랜드는 ‘킨즈’가 유일


사업 진행 계획

3개년 사업 로드맵

  •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XCplus 모델처럼 판매가격이 높은 제품을 계속 개발할 계획임
  • 독일 퀄른박람회, 중국 CBME 등의 육아용품 박람회 참가를 통해 해외 거래선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임

① 국내런칭

2023년 2024년 2025년
❶ 올뉴 클래스웨건
❷ 쌍둥이 유모차-1
❸ 쌍둥이 유모차-2
❹ 휴대용 유모차-1
❺ 휴대용 유모차-2
❶ XC 모델 업그레이드
❷ 7s plus 모델 업그레이드
❸ 카시트 아답터 런칭
미국에서 가장 인기 좋은 XC,7s plus 모델을 업그레이드하며, 카시트 아답터를 런칭
해외시장을 위한, stroller wagon 모델 2개 런칭


② 해외수출

2023년 2024년 2025년
현재 판매가 잘되고 있는 미국시장을 기점으로, 캐나다 및 멕시코 시장 체인을 더욱 확장시킬 계획
* 캐나다는 현재 판매매장이 늘고 있음

https://www.bestlifekids.ca/shop
https://www.snugglebugz.ca/brands/keenz
https://www.canadianbabyco.ca/shop/keenz/27?page=1&limit=60&sort_by=category_order&sort_order=asc
❶ 프랑스
❷ 호주
❸ 영국
❹ 독일 등 유럽국가에서 미국 KEENZ 총판이 직접 회사를 설립하여 킨즈제품을 판매할 계획임
스페인, 네덜란드, 이탈리아,오스트리아, 포르투갈 등 유럽시장 및 UAE, 이스라엘, 두바이 등 중동시장 개척


③ 주요업체 영업

2023년 2024년 2025년
중소 오프라인 체인 확장 ❶ 미국 Buybuybabyretail chain 입점, 미국 최대 오프라인 육아용품 리테일체인 약300개 매장
❷ 미국 프리미엄 육아용품 체인, potterybarnkids 오프라인 매장 입점
❶ 유럽 및 아시아시장에서는, 인기있는 휴대용 유모차 및 쌍둥이 유모차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 입점 및 영업 확장 계획
❷ 미국 및 남미시장에서는, stroller wagon과 쌍둥이유모차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 입점 및 영업 확장 계획


해외 시장 확대

  • 올해 6월 27일~30일까지 열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육아용품 엑스포인 상하이 CBME쇼에 72㎡ 대형규모로 참석할 예정
  • 적극적으로 해외 쇼에 참가하여 거래처 발굴 및 해외시장을 개척할 계획임



해외시장 리뉴얼

  • 현재 미국 및 캐나다의 북미 시장을 기점으로 해외수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함
  • 기존의 해외 총판인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폴란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의 매출은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하고 있음
  • 독일, 영국, 프랑스, 스페인은 현재 총판 및 영업, 마케팅 협의중임
  • UAE, 이스라엘, 체코 등 여러 나라들의 총판 영업을 진행할 예정임


수익성 개선


  • 해외 수출 부문에서 수익성 개선 전략 진행중
  • 복지몰, 폐쇄몰 등 추가적인 거래처 확보
  • 시장성이 있고 수익성 높은 상품 위주로 개발 → 개발비 축소
  • 단, 특허출원은 계속 진행하여 기술력 선점


매출 및 수익

[국내 시장]

  • 국내시장 전용의 유모차, 쌍둥이 유모차, 유아웨건 및 새로운 신상품 개발 중이며, 새로운 비즈니스를 통하여 매년 매출 30% 증가를 목표로 함

[미국 시장]

  • 미국시장에서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기존 상품 업그레이드 및 새로운 상품 출시를 통하여 매년 40~50%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함



 ※ <참고1> 2018∼2022 매출 현황 

"2022년도에 2021년 대비 2300% 영업이익 성장"

전세계적인 코로나 판데믹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2021년부터 효율적입 업무 체계, 내부 시스템 정비를 통하여 운영비를 최소화하고, 북미시장과 국내 시장을 위한 신상품 개발을 한 결과  2021년 대비 2300% 영업이익을 달성




 ※ <참고2> 2016∼2022 매출의 국내/수출 현황 

  ☞  해외시장에서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음


향후 3개년도 추정 재무제표


[기업가치 산정 근거]

1. 과거 기업가치 평가 이력

브랜뉴인터내셔널은 이번 펀딩에서 1주당 발행가를 147,000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당사에서 2020년 와디즈에서 진행(11월 30일∼ 12월 22일/ 상환전환우선주)한 크라우드펀딩 당시의 발행가와 동일합니다. 다만 크라우드펀딩 성공에 따른 주식수 증가분 반영으로 주식수가 102,201주로 증가하여 기업가치는 15,023,547,000원이 되었습니다.

또한 2020. 4. 1.~2021. 4. 19 특허법인(유한) 다래를 통하여 진행한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킨 유모차 외 2건에 대한 지식재산 평가보고서(IP담보 평가용)」에 의거, 현재 미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제품들 중 일부 특허에 대한 기술 가치 평가액이 2,004백만 원으로 산정된 바 있습니다.


2. FY2022 영업이익 기준 기업가치 참고

브랜뉴인터내셔널의 현재 기업가치(15,023,547,000원)는 작년도 영업이익 794,177,856원의 18.92배수로 산정하였습니다. 

※ PER의 경우, '22.12월 기준 아가방컴퍼니, 제로투세븐 평균 PER = 22.08 참고하였습니다.


3. 상장사 대비 비상장기업&추정매출에 대한 할인율 참고

브랜뉴인터내셔널에서 추정하고 있는 2023년도 매출은 120억원이며, 2023~2025년 평균 매출은 160억 원입니다. 이에 따라 3개년도 추정 실적 평균치에 18.92배수를 적용한 후, 미실현 추정매출에 대한 할인율 약 39.6%를 적용하여 산출하였습니다.

참고로 올해 상반기에 코스닥에 상장한 "꿈비" 육아용품 회사의 경우 2022년 영업이익 11억, 현재 시가총액 약 1,500억입니다. 브랜뉴인터내셔널에서는 2026년 영업이익이 30억 이상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상장 준비를 2025년도부터 진행할 계획입니다.

*(참고) 꿈비 재무정보(네이버 증권): https://bit.ly/3XgdWbo


4. 배당정책 실시

또한 당사에서는 FY2023년도부터 당기순이익의 10%를 주주배당할 계획입니다. 이는 브랜뉴인터내셔널의 이익을 지속적으로 주주분들에게 환원하고자 하는 당사의 의지입니다. 브랜뉴인터내셔널의 재무 실적을 바탕으로 주주분들과 함께 더욱 성장해나가겠습니다.


EXIT 계획


에필로그

제품 전체 라인업




오피스 전경





리워드 혜택



구     분리워드 내용

사전예약하고 투자
(금액별 리워드와 별개)

  • 펀딩포유 포인트 10,000P

4 ~ 6주 투자
(588,000원 ~ 882,000원)
  • 펀딩포유 포인트 15,000P
7 ~ 20주 투자
(1,029,000원 ~ 2,940,000원)
  • 펀딩포유 포인트 30,000P
21 ~ 34주 투자
(3,087,000원 ~ 4,998,000원)
  • 펀딩포유 포인트 90,000P
35 ~ 68주 투자
(5,145,000원 ~ 9,996,000원)
  • 펀딩포유 포인트 150,000P
  • 브랜뉴인터내셔널 킨즈 클래스 웨건 (48만원 상당)
69주 이상 투자
(10,143,000원 이상)
  • 펀딩포유 포인트 300,000P
  • 브랜뉴인터내셔널 킨즈 험비 4인용 웨건 (68만원 상당)
※ 펀딩포유 포인트몰은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펀딩포유 투자자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펀딩포유 포인트몰 자세히 보기 》 https://bit.ly/3UExCnp)
※ 포인트는 증권입고일에 일괄 지급되며,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2개월입니다.
※ 브랜뉴인터내셔널 공식 홈페이지 》 https://keenz.kr/)
※ (참고) 브랜뉴인터내셔널 리워드 제품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이란?


크라우드펀딩이란 무엇인가요?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크라우드펀딩 유형

구분자금모집방식보상형태투자처비고
증권형 주식/채권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창업·벤처기업 수익형
대출형대부원리금 상환개인·법인
후원형제품구매 등비금전적 보상(리워드)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기부형기부무상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신한은행)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믿을 수 있나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신한은행,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신한은행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얼마까지 투자할 수 있나요?

구분일반투자자적격투자자 1)전문투자자 2)
동일기업 한도500만 원1,000만 원한도 없음
총 투자 한도1,000만 원2,000만 원한도 없음
1) 근로소득+사업소득이 1억원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 최근 2년간 크라우드펀딩 5회 이상 & 1,500만 원 이상 투자 등
2) 자본시장법상 전문투자자, 전문가, 엔젤투자자 및 개인투자조합 등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나요?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면 어떤 세제 혜택이 있나요?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의 주식은 어떻게 관리/거래되나요?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업과 투자자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함께 성공할 수 있습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엔젤투자의 매력입니다!


※ 크라우드펀딩 벤처투자 성공사례

  • '16.4월 A사는 크라우드펀딩으로 0.9억 원 주식 발행(주당 모집가액 8,000원)
  • '19.10월 A사는 코스닥 상장(상장가 43,000원) → 3년만에 주식가치 5.4배 상승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 기업입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는 패스트 트랙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기업을 성장시킵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펀딩포유는 주주가 투자기업 정보를 수시로 얻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제공합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31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5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 5차 펀딩(2023년 3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5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투자자수가 늘어나고 성공금액도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특히 5차 펀딩에서는 당초 목표금액의 600%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기업의 사업진척 상황 등을 유심히 지켜본 잠재적 투자자들의 펀딩 참여를 이끌어냅니다.

처음에는 회사를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소액으로 투자를 하지만, 주주방을 통해 올라온 사업 진척 상황 등을 보고 후속 펀딩에 보다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바이럴을 일으키는 주체가 되어 자신이 투자한 기업의 성공을 응원하게 되는 것입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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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에 따른 위험 고지
본 위험고지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이라고만 합니다) 제117조의7 제4항에 의하여 귀하가 ㈜펀딩포유에 청약의 주문을 하기 전에 투자의 위험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펀딩포유가 귀하에게 교부하는 것입니다.

1. 귀하는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정정)된 모집되는 증권의 취득에 따른 투자위험요소, 증권의 발행조건, 발행인의 재무상태가 기재된 서류 및 사업계획서의 내용을 충분히 확인하였습니다. (발행인이 증권의 발행조건과 관련하여 조기상환조건을 설정한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2. 귀하의 투자대상인 금융투자상품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에 따른 “증권”에 해당하므로 원본손실의 위험성이 있으며, 청약증거금 등 투자한 자금의 원본을 회수할 수 없음에 따른 손실의 위험이 있음을 이해합니다.

3. 금번에 발행되는 비상장 증권의 발행이 한국거래소의 상장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며, 따라서 증권의 환금성에 큰 제약이 있다는 점과 예상 회수금액에 대한 일부 혹은 전부를 회수할 수 없는 위험이 있음을 이해하며, 본인은 이를 감당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4. 귀하는 시장의 상황, 제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자본시장법 등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투자의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함을 이해합니다.

5. 자본시장법 제117조의10제7항에 따라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등)에 대한 매도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6개월간 전매가 제한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6. 정부가 ㈜펀딩포유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항이 진실 또는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해당 증권의 가치를 보증 또는 승인한 것이 아니며, 또한 해당 게재된 사항은 청약기간 종료 전에 정정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7. 청약기간 중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으나, 청약기간 종료일 이후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으며, 최종모집금액이 모집예정금액의 80%에 미달하는 경우 증권발행이 취소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8. ㈜펀딩포유는 온라인소액증권 청약과 관련하여 별도의 수수료는 징수하지 않습니다. 다만 청약증거금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는 귀하가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9. ㈜펀딩포유는 자본시장법에 따른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서의 영업업무를 준수함으로써, 직접 온라인소액투자중개를 하는 증권을 자기의 계산으로 취득하거나, 증권의 발행 또는 그 청약을 주선 또는 대리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0. ㈜펀딩포유는 발행인의 요청에 따라 투자자의 자격 등을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는 위 기준과 조건에 따라 청약거래에 있어 차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 및 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히 서술한 것으로써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귀하는 ㈜펀딩포유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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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프로젝트는 투자한도 제한이 없는 사모투자 프로젝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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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대표자명 김미진
임직원수 8명
법인설립일 2015/09/03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15 3층 303호(가산동, 대륭테크노타운3차)
연락처 02-869-5514
이메일 brannew11@naver.com
홈페이지 https://keenz.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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