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펀딩] 국내 최초 가구 구독 서비스 리빙테크기업, (주)에브라임인터내셔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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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종류 |
전환사채
만기에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상환권과 투자 후 일정기간 이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통주 전환권을 가진 하이브리드형 투자상품으로 원금 상환의 안정성과 주식 전환의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투자자에게 유리한 투자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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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금액 | 90,000,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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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구좌당 금액 | 48,000원 | 투자가능 최소수량 | 3구좌 |
발행예정 구좌수 | 1,875구좌 | 만기일 | 2025. 11. 14 |
전환청구기간
보유한 채권을 회사가 발행한 주식으로 전환 요청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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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05. 14 ~ 2025. 11. 07 |
1주당 전환가액
주식으로 전환할 시에 적용하는 주식의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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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000원 |
연 이자율 | 6% | 청약기간 | 2022. 10. 11 ~ 2022. 11. 02 |
이자 지급주기 | 3개월 | 배정일 | 2022. 11. 11 |
배정방법 |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 납입일 | 2022. 11. 14 |
명의개서 대리인 | 한국예탁결제원 | 발행일 | 2022. 11. 14 |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 신한은행 | 증권 입고일 | 2022. 11. 14 |
비고 | · 목표금액 : 50,016,000원 → 70,032,000원('22.10.24.) → 90,000,000원('22.10.26.) · 프로젝트 종료일 : 2022.10.27. → 2022.10.31. → 2022.11.02. |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2.11.10)됩니다.
연소득(과세표준)
원
투자금액
원
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
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
0원 (투자금액의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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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 전 | 공제 후 | |
과세표준 | 0원 | 0원 |
소득세액 | 0원 | 0원 |
절세금액 | 0원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이자(연 6%, 36개월)
0원
총 수익
0원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소득세(15.4%)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가구’와 ‘문화’를 창조하는 기업 (주)에브라임인터내셔널은 통원목을 재료로 하는 우드슬랩 전문 가구회사로, 최고 품질의 원목을 직수입하여 가구를 직접 제작하고 유통하는 「창성가구」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3년 「창성가구」라는 개인사업자로 출발하여 만화카페 놀숲 전 매장 가구 공급(현재까지 진행 중)을 시작으로 2019년 법인 전환 후 네이버, 카카오, 롯데면세점 등 국내 유수 기업과 서울대, 고려대, 서울시립대, 세종시 정부청사, 인천국제공항 등 공공기관과 일반 가정에 수만 건의 우드슬랩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의 핵심 경쟁력으로 ① 가구구독 모델 특허(등록 완료) 및 가구 재가공 기술 특허(출원), 각 분야 전문 인력 구성 등 가구 분야 최고의 전문성 보유 ② 다수의 온·오프라인 채널 보유를 통한 넓은 유통권 확보, 국내 유수 기업과 공공기관 고객 확보 등 뛰어난 마케팅 역량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 1세대 그리고 IT 대기업 출신으로 구성된 대표진과 15년 경력의 가구 디자이너를 비롯, 마케터·물류유통·R&D 등의 핵심 인력들은 고객의 취향과 니즈를 파악하고 좋은 원목을 직수입하여 직접 제작·공급하는 젊고 트렌디한 회사로 성장시키는 데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10년 가까이 우버, 에어비앤비 등 공유 플랫폼이 빠르게 성장하였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집콕, 재택근무 등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함에 따라 공유 플랫폼의 성장세가 꺾이고 '구독'이라는 새로운 소비방식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들은 제품을 소유하기 보다는 경험하는 가치를 중시하면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구독경제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40조원에서 2025년에는 약 10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구독 경제 이용 품목도 점점 다양해져서 가구 및 주거공간까지 확장되고 있습니다.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은 이러한 시대 변화를 인식하고 오래 전부터 구독서비스 론칭을 준비해 왔습니다. 이를 위해 가구를 최대 수명까지 활용할 수 있는 ‘가구관리 가공 기술’을 개발하여 특허 등록까지 마치고, 2022년 9월 국내 최초로 가구 분야 구독서비스인 ‘가구싶다’를 오픈하였습니다(‘가구싶다’ 상표등록/등록번호: 제40-1842300호, 가구 구독 모델 BM 특허 등록/등록번호: 10-2022-0021612)
에브라임의 특허 가구관리 가공 기술은 상품의 잔존가치를 최대 95% 이상 유지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사용한 가구를 재가공하여 새상품으로 변경할 수 있고, 원목의 수명까지 연장할 수 있기 때문에 상품 장기 이용이 가능하여 동일 상품 최장 50년간 수익창출이 가능합니다.
가구 구독 서비스를 통해 ① 소비자들은 고가의 원목가구를 구매가격의 3%도 안되는 비용으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관리 부담은 줄이고 환경에 따라 가구 변경을 편리하게 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지고, ② 가구 재가공 기술로 환경 보호에 기여, ③ 구독을 통한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 형성 ④ 다수의 고객관계 구축으로 비즈니스의 영역 확장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고객과의 접점을 확보하고 새로운 가구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자사몰 ‘창성가구’, 유튜브 채널 ‘가구싶다 TV', 문화카페 '팔당LOG'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에브라임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매출 창출을 이루어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홈카페 트렌드와 힐링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우드슬랩에 대한 관심과 구매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은 소비자가 원하는 '가구'를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가구 구독서비를 통해 홈리빙 산업을 발전시킬 것입니다.
고객에게 경험의 기회는 다양하게 주어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 가구시장에 혁신이 필요합니다.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이 가구시장 혁신의 선구자가 되고자 합니다.
※ (참고) 특허증 및 각종 인증서
① 원목 유통(직수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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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가구 제작 및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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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오프라인 채널 및 라인업
현 가구시장의 문제점
문제 인식에 대한 요구사항
솔루션 모색
가. 구독서비스 실행 -「가구싶다」 APP
❶ 구매비용 VS 구독비용(소비자 측면)
❷ 판매 수익 VS 구독 수익(기업 측면)
나. 구독서비스 시장 분석
❶ 전체시장(TAM-Total Available Market)
❷ 유효시장(SAM-Serviceable Available Market)
❸ 수익시장(SOM-Serviceable Obtainable Market)
❶ 기술과 서비스 측면에서 이익
❷ 고객과 업체 상호간 기대 효과
구분 | 가구싶다 | D사 | M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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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 |
• 직접 원목 수입 • 직접 제조 가공 • 특허 등 기술력 보유와 기술보호 • IT 이해도 높음 |
• 원목 직수입 • 직접 제작 • 경제력 |
• 가구 구독 • IT 이해도 • 투자 유치(2022년 30억) |
약점 |
• 경제력 • 온라인 대비 오프라인 매장 부족 |
• CS 만족도 낮음 • 소매경험이 적음 • IT 이해도 없음 |
• 실제 구독이 아닌 렌트 개념 • 직접 제조가 없음 |
종합 | • 제조 + 유통 + IT지식과 경험으로 시장 지배 가능 | • 1차원적 제조 + 유통 회사 | • 플랫폼 형식으로 자체 수익률 낮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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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주의 날 행사 진행(2022.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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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드슬랩 1만개 이상 납품(공공기관, 주요기업, 일반 가정 등)
구분 | 2021년 펀딩 | 현재 진행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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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
• JW메리어트(1,990,000원) • 천안여고(18,536,000원) • 노원구청(4,972,000원) • ㈜이에스리조트클럽(약 400만원) • (주)에버라인 (약 700만원) • '22년 8월까지 약 4.5억 매출 |
• 가구싶다 우드슬랩 구독 계약 붐업 중 • 창성가구 일반 판매 진행 중 • 수제가구 브랜드 “로그랩” 원목 소품 및 가구 판매 • 팔당 카페 로그 매출 • 젓가락업사이클링-그린메이커(와디즈) 11월 오픈 예정 |
서비스 |
• 가구싶다-가구 구독서비스 오픈('22.9) |
• 유튜브채널 가구싶다TV 운영 중(구독자 7,000명) • 유튜브채널 마시다TV 운영중(구독자 600명) • 로그도그-반려동물 수제 원목 가구 및 소품 브랜드('23 S/S 오픈) • 로그아웃도어-피크닉, 캠핑, 아웃도어 가구 및 용품(진행 중) |
R&D (또는 기술) |
• 가구 구독 모델 BM 특허 등록 완료(‘22.7) • 가구싶다 상표권 등록 완료(‘22.3) • 로그랩 상표권 등록 완료(’22.8) • 벤처기업 등록(’22.5)- 혁신성장유형 • 정부지원사업-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선정 |
• 가구 재가공 관련 특허 출원('22.9) • 나무젓가락 업사이클링 특허 출원('22.9) |
기타 |
• 보도자료 머니투데이 - 에브라임인터내셔널,‘가구구독서비스 제공방법·시스템’특허(기사보기) • 보도자료 벤처스퀘어 - 에브라임인터내셔널, 벤처기업확인서 획득(기사보기) • 인플루언서 콜라보 작업(위스키 트레이 제작) - 생명의 물(유튜브 구독자 10만명) • 인플루언서 콜라보 작업(킹스맨 인테리어) - 영알남(유튜브 112만명) • 인플루언서 콜라보 작업(나무 몽둥이 제작) - 딱지(유튜브 24만명) • IPTV 영상광고 릴리즈('22.8) • 인력 200% 확충 - 가구 12명, 카페 4명(총16명) |
• 머니투데이 주최 ‘22. IR Awards 플랫폼 부문 - 가구 구독 서비스 수상 예정 |
[기업가치 산정 근거]
당사에서 발생하고 있는 현재까지의 매출은 가구 제조+유통의 결과를 통하여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더하여 현재 주력하고 있는 사업분야는 서비스업(구독모델)입니다. 에브라임인터내셔널은 제조업에서 서비스업(구독모델)으로 비즈니스모델을 피봇(pivot) 하였습니다.
제조+유통의 시장흐름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하향산업으로 시장 전체가 흘러갈 가능성이 크고 환율 및 금리 인상으로 인한 시장둔화가 예상됩니다. 따라서 적은 금액으로도 높은 가치의 문화와 이용을 향유할 수 있는 ‘구독 모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에 대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구축하였습니다. 실제로 구독 관련 시장이 계속 커져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에브라임인터내셔널에서는 회사 내의 비용과 인력 등 당사가 가지고 있는 리소스를 신규사업(구독모델) 계발과 관련하여 쏟아왔기 때문에 최근 매출이 다소 하락하여 보이지만, 올해 2022년도부터는 본격적으로 매출 회복 및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당사에서는 신규 사업모델에 대한 아래의 제반 준비를 완료하였습니다.
- 아 래 - 1. 2021.02.17 구독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개발 완료 2. 2022.03.08 가구싶다 상표권 완료(제 40-1842300 호) 3. 2022.07.19 신규사업 특허 '가구 구독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시스템' 결정 완료(제 10-2022-0021612호) 4. 2022.08.27 가구싶다 어플리케이션 ver.2 리뉴얼 5. 2022.09 ~ 신규사업 런칭 및 매출 발생 완료 |
이와 같이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통하여 추가로 예상되는 매출을 반영할 경우, 2022년도 추정매출은 10억 원 이며 2022~2024년도 평균 추정매출은 36억 원입니다. 또한 상장기업의 가구업종 평균 PER는 17.7배이나 당사는 초기 비상장기업임을 고려하여 PER 5배로 감안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 또한 보통주 방식보다 투자자 분들에게 유리한 전환사채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전환가격의 경우 기존 투자자 분들의 발행가와 추정 매출 대비 미래 미실현이익을 모두 고려하여 1주당 48,000원(기업가치 2,954,832,000원)을 이번 전환사채에 대한 전환가격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구 분 | 리워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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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8,000원 ~ 960,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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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8,000원 ~ 2,976,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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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24,000원 ~ 4,992,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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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32,000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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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구분 | 자금모집방식 | 보상형태 | 투자처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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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형 | 주식/채권 |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 창업·벤처기업 | 수익형 |
대출형 | 대부 | 원리금 상환 | 개인·법인 | |
후원형 | 제품구매 등 | 비금전적 보상(리워드) | 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 |
기부형 | 기부 | 무상 |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신한은행)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신한은행,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신한은행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구분 | 일반투자자 | 적격투자자 1) | 전문투자자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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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기업 한도 | 500만 원 | 1,000만 원 | 한도 없음 |
총 투자 한도 | 1,000만 원 | 2,000만 원 | 한도 없음 |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 크라우드펀딩 벤처투자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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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26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4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4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과 4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의 93%가 펀딩포유 회원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과 홍보메일 열람을 통해 기업의 소식을 접하고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대표자명 | 최경은 |
임직원수 | 11명 |
법인설립일 | 2019/08/12 |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1길 41 312-105호(구로동, 이앤씨벤처드림타워6차) |
연락처 | 02-3394-9107 |
이메일 | ephraim3927@naver.com |
홈페이지 | https://cs-gagu.com/ |
(주)에브라임인터내셔널-주주의 온라인 소통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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