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팅 구독서비스 플랫폼 기업, ㈜벤처스랩
본 청약은 '투자'에 해당되는 것으로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투자 위험에 대한 안내를 꼭 확인해주세요.
증권종류 |
전환사채
만기에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상환권과 투자 후 일정기간 이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통주 전환권을 가진 하이브리드형 투자상품으로 원금 상환의 안정성과 주식 전환의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투자자에게 유리한 투자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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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금액 | 50,000,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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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구좌당 금액 | 50,000원 | 투자가능 최소수량 | 2구좌 |
발행예정 구좌수 | 1,000구좌 | 만기일 | 2025. 07. 01 |
전환청구기간
보유한 채권을 회사가 발행한 주식으로 전환 요청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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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01. 01 ~ 2025. 06. 24 |
1주당 전환가액
주식으로 전환할 시에 적용하는 주식의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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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0원 |
연 이자율 | 6% | 청약기간 | 2022. 05. 31 ~ 2022. 06. 21 |
이자 지급주기 | 3개월 | 배정일 | 2022. 06. 30 |
배정방법 |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 납입일 | 2022. 07. 01 |
명의개서 대리인 | 한국예탁결제원 | 발행일 | 2022. 07. 01 |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 신한은행 | 증권 입고일 | 2022. 07. 01 |
비고 |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2022.06.29)됩니다.
연소득(과세표준)
원
투자금액
원
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
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
0원 (투자금액의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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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 전 | 공제 후 | |
과세표준 | 0원 | 0원 |
소득세액 | 0원 | 0원 |
절세금액 | 0원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이자(연 6%, 36개월)
0원
총 수익
0원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자는 이자소득세(15.4%) 원천징수 후 지급됩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2018년 5월 설립한 (주)벤처스랩은 창업자의 25년 제조·기획·수출 분야 이력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글로벌 NO 1.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제품’을 만들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벤처기업입니다. 벤처스랩은 디자인을 핵심 가치로 두고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고 사용해오던 제품들에 의문을 갖는 것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사용자의 불편함을 찾아 개선점을 해결하고 멋진 제품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자 다음 2가지 제품 라인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내게 맞는 칫솔모와 컬러를 정할 수 있고, 설정한 주기에 맞게 정기적으로 배송하고 다 쓴 칫솔을 회수해 재활용까지 한다면? 이런 칫솔이 유용한 칫솔이 아닐까? ”
1. 1조원의 국내 구강관리 시장(국내 일반 칫솔, 치약시장 6000억 원/ 국내 니치브랜드 마켓 1800억 원)을 타겟으로 런칭한 ‘유즈툴 칫솔, 칫솔살균기, 칫솔거치대, 유기농치약’ 등 구강 관리용품은 “칫솔계의 애플”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성공리에 시장에 안착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고객의 칫솔 교체주기를 관리해주는 ‘정기구독 플랫폼’(www.usetoolcompany.com)을 개발하여 서비스 중이며, 현대카드•카카오•삼성생명 등 국내 대기업의 고객들에게 정기구독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출 상승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 지속성장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선풍기는 사용기간보다 보관기간이 더 긴데 왜 대부분의 선풍기는 사용 순간만을 고려해 만들어졌을까? 보관 시에도 아름다운 모습일 수는 없을까?”
2. ‘유즈툴 콘박스팬’은 세계시장 37조원·국내 3000억원·북미 1조 4천억원 규모의 선풍기 시장이 타겟(세계시장 진출 목표)으로 선풍기의 사용시 뿐만 아니라 보관하는 모습도 아름다워야 한다는 유즈툴만의 멋진 상상력을 현실화시킨 유니크한 제품입니다. 아름다운 외관 뿐만 아니라 간결한 수납방식, 적층구조의 효율적인 수납방식으로 이동과 캠핑 등 야외활동에도 적합한 획기적인 선풍기로 한국형 샤오미의 탄생, 제네릭 가전 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입니다.
벤처스랩의 제품과 서비스는 ‘유즈툴컴퍼니’라는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제공됩니다.
유즈툴컴퍼니는 1. 다년간 축적된 제조 노하우로 만든 제품을 구독모델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독모델은 소비자가 유툴즈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하면 다른 유사한 상품&서비스로의 이전이 어렵게 되는 락인효과를 이끌어 냅니다. 2. D2C 방식으로 유통 구조를 최소화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므로 가격 경쟁력이 우수합니다. 3.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 중심의 제품을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벤처스랩은 자사 디자인연구소와 국내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의 디자인 전문회사인 김지윤 스튜디오 외 여러 신진 디자이너들과 협업을 지속하며 유저와 공감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제품, 서비스 등을 기획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유즈툴 컴퍼니는 벤처스랩의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
1. 구강 관리용품 개발 → “정기 구독 플랫폼” 개발&구독서비스 런칭 |
유즈툴 칫솔, 칫솔살균기, 칫솔거치대, 유기농치약 등 구강 관리 용품을 런칭하여 ‘칫솔계의 애플’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성공리에 시장에 안착 |
》 유즈툴컴퍼니 자사몰 사이트 https://www.usetoolcompany.com/
구독 모델 | 소비자가 유즈툴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하면 품질 및 편리함으로 다른 유사한 상품&서비스로 이전하지 않고 지속 사용하게 되는 락인효과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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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2C 방식 | 유통 구조 최소화를 통한 가격 경쟁력 |
고객과의 소통 |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 중심의 제품 개발 연계 |
60만 명 회원을 보유한 광고&퀴즈 블록체인, ‘퀴즈톡’과 협업을 통해
고객의 칫솔 교체주기를 관리해주는 “정기구독 플랫폼”을 통해 현대카드, 카카오, 삼성생명 등 국내 대기업들에게 정기구독서비스를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매출 상승 중 |
☞ 추정 매출
2. 유즈툴 콘박스팬 개발&판매(2023년 출시 예정) |
선풍기의 사용시 뿐만 아니라 보관하는 모습도 아름다워야 한다는 유즈툴만의 멋진 상상력을 현실화 시킨 유니크한 제품 |
성장 가능성이 높은 벤처기업의 소득공제 혜택은 매력적인데 주식형 투자는 원금 상환이 보장되지 않아 망설여지고, 투자기간 만료 시까지 체감 수익을 얻지 못한 채 미래 가치가 상승하기만을 기대하기에는... 뭔가 부족하다고 느껴지지 않나요?
벤처스랩의 '전환사채 크라우드펀딩’에 투자하시면 해결됩니다.
전환사채는 만기에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상환권과 투자 후 6개월 이후부터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보통주 전환권을 가진 하이브리드형 투자상품으로 원금 상환의 안정성과 주식 전환의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어 투자자에게 매우 유리한 투자방식입니다.
특히 벤처스랩처럼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의 전환사채 투자 상품은 보통주 전환권이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투자방식 : 전환사채 2. 모집 예정 금액 : 50,000,000원 3. 이자율 : 연리 6% (분기 단위 지급) * 이자소득세 15.4% 공제 후 지급 4. 투자기간 : 3년 5. 주식전환옵션 : 6개월 이후부터 보통주로 전환하여 지속 보유 가능 6. 세제혜택 : 벤처 인증 기업으로 투자금액 전액 소득공제 가능 |
안정적인 투자상품을 크라우드펀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 투자받는 기업에 유리한 투자방식(보통주, 상환전환우선주)을 채택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벤처스랩 프로젝트는 전환사채, 연 6% 이자라는 투자자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투자조건을 채택하였습니다.
투자 후 연 6% 이자를 수령하는 동안 주주방을 통해 공유되는 벤처스랩의 최신 동향 등을 보고 ① 향후 성장 가능성과 미래 가치가 높다고 판단된다면, 투자 후 6개월 이후부터(보통주 전환 시점은 회사가 통지 예정) 보통주로 전환하고 ②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만기 때 원금을 상환받습니다. 두 가지 안 중 투자자에게 유리한 방법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구분 | 자금모집방식 | 보상형태 | 투자처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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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형 | 주식/채권 |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 창업·벤처기업 | 수익형 |
대출형 | 대부 | 원리금 상환 | 개인·법인 | |
후원형 | 제품구매 등 | 비금전적 보상(리워드) | 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 |
기부형 | 기부 | 무상 |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신한은행)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신한은행,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신한은행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구분 | 일반투자자 | 적격투자자 1) | 전문투자자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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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기업 한도 | 500만 원 | 1,000만 원 | 한도 없음 |
총 투자 한도 | 1,000만 원 | 2,000만 원 | 한도 없음 |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특히, 주식형과 채권형이 결합된 전환사채는 원금회수 조건과 이자수익이 지급되어 안정성과 수익성이 높은 투자상품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 크라우드펀딩 벤처투자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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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집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개설해 드리고 있습니다(현재 23개 주주방 개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을 잘 활용하여 4차례의 프로젝트에 모두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과 공유하고 1-2주 단위로 꾸준히 사업 진척 상황을 홍보한 결과, 4개월 후에 진행한 2차 펀딩(2020. 12월)에서 목표금액의 226.3%를 달성하였고, 이후 진행한 3차 펀딩(2021년 4월)과 4차 펀딩(2021년 10월)에서 모두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1-4차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펀딩이 진행될수록 펀딩포유 회원들의 참여율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특히 3차 펀딩과 4차 펀딩에서는 전체 투자자의 93%가 펀딩포유 회원으로 이들은 펀딩포유 홈페이지 방문과 홍보메일 열람을 통해 기업의 소식을 접하고 청약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딩포유 홈페이지의 주주방에 올라오는 기업의 소식들을 꾸준히 접하면서 갖게 된 기업의 호감도(기업 대표의 비전&전략, 사업의 진척상황 등)는 향후 프로젝트 진행시 참여의 중요 결정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새로 주주가 되신 분들은 기업의 서포터가 되어 기업의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주주방이 기업을 홍보하는데 상당히 효과적입니다.
주주방은 기업의 ‘제2의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대표자명 | 한성철 |
임직원수 | 5명 |
법인설립일 | 2018/05/08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경의로 1114 4층 405호 |
연락처 | 1600-3725 |
이메일 | sw@ventures-lab.com |
홈페이지 | https://www.usetoolcompan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