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스마트한 공유 킥보드 서비스, 하이킥
본 청약은 '투자'에 해당되는 것으로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투자 위험에 대한 안내를 꼭 확인해주세요.
증권종류 |
보통주
기업의 경영사항에 대해 의결권을 행사하고, 배당도 받을 수 있는 주식으로, 일반적으로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는 것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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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금액 | 20,000,000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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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가액 | 100,000원 | 현재기업가치 | 10,000,000,000원 |
현재발행 주식수 | 100,000주 | 투자가능 최소수량 | 1주 |
발행예정 주식수 | 200주 | 청약기간 | 2021. 01. 22 ~ 2021. 02. 10 |
배정지분율 | 0.20% | 배정일 | |
배정방법 | 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 | 납입일 | 2021. 02. 24 |
명의개서 대리인 | 해당사항 없음 | 발행일 | 2021. 02. 25 |
청약증거금 예치기관 | 한국증권금융 | 증권 입고일 | 2021. 03. 16 |
비고 | 해당사항 없음 |
· 배정방법(목표금액 내 선착순 배정)에 따라 미배정 또는 일부 배정이 될 수 있으며, 배정되지 않은 청약금은 투자예치금 계좌로 환불됩니다.
연소득(과세표준)
원
투자금액
원
소득공제액
소득 공제율
3천만 원 이하 100% 3천만 원 초과 5천만 원 이하 70% 5천만 원 초과 30% |
0원 (투자금액의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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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제 전 | 공제 후 | |
과세표준 | 0원 | 0원 |
소득세액 | 0원 | 0원 |
절세금액 | 0원 |
소득공제 혜택 (지방소득세 포함)
0원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0%
·소득공제 혜택은 소득의 유형(근로소득, 사업소득), 공제 항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023년 1월 1일자 소득세법 개정으로 '소득세 과세표준 구간'이 조정되었습니다.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이란 온라인 상에서 다수의 투자자(crowd)로부터 자금을 조달(funding)하는 제도로서 창업·벤처기업이 간소화된 방식으로 발행하는 주식·채권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투자자가 직접 투자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는 2016년 1월 크라우드펀딩제도 도입을 통해 정책자금 및 소수의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 등에 의존했던 벤처투자를 일반 대중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쉽게 유망 초기 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화 하였습니다. 제도 도입 이후 4년간 585개 기업이 1,128억 원을 조달하는 등 창업·벤처기업의 유의미한 직접 자금 모집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구분 | 자금모집방식 | 보상형태 | 투자처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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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형 | 주식/채권 | 투자수익 배분(배당금 등) | 창업·벤처기업 | 수익형 |
대출형 | 대부 | 원리금 상환 | 개인·법인 | |
후원형 | 제품구매 등 | 비금전적 보상(리워드) | 문화, 복지, 아이디어상품 등 | |
기부형 | 기부 | 무상 |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는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에관한법률」제5장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 등에 대한 특례에 따라 반드시 중개업자 외에 청약증거금 관리기관(한국증권금융)과 중앙기록관리기관(한국예탁결제원)을 갖춘 후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투자유치 기업(발행기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증권금융, 증권회사 등 기관의 연계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관리됩니다.
투자자의 청약증거금은 관리기관인 한국증권금융에 예치되고, 투자가 성공될 경우에만 투자금이 발행기업에 전달되며 주식/채권은 한국예탁결제원에 증권사무 위탁대행 계약을 통해 투자자에게 전달되어 합법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구분 | 일반투자자 | 적격투자자 1) | 전문투자자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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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기업 한도 | 500만 원 | 1,000만 원 | 한도 없음 |
총 투자 한도 | 1,000만 원 | 2,000만 원 | 한도 없음 |
우리나라에는 매년 약 100여 개의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합니다. 기업 상장으로 가장 큰 이익을 보는 대상은 사업 초기 투자에 참여한 엔젤투자자들인데, 이들은 낮은 배수로 투자하고 상장 시 수십/수백 배에 이르는 주식 가치 상승으로 단숨에 큰 자산을 형성하게 됩니다.
매년 투자에 성공한 자산가가 새롭게 탄생하지만 일반 개인투자자들에게는 정보가 부족하고 소액 투자가 불가능하여 사실상 고액 자산가들의 영역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크라우드펀딩의 출현으로 일반 소액투자자들도 그러한 엔젤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엔젤투자는 사업 초기에 투자하므로 투자위험은 높지만 기업이 성공할 때 적게는 수 배에서 수십 배, 수백 배의 차익을 얻을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입니다.
특히, 주식형과 채권형이 결합된 전환사채는 원금회수 조건과 이자수익이 지급되어 안정성과 수익성이 높은 투자상품입니다.
크라우드펀딩은 벤처인증 기업의 주식/전환사채형 크라우드펀딩 참여시, 투자금액 전액(일반투자자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엔젤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을 공개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면, 명의개서 형태로 존재하던 기존 주식은 증권회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통일주권으로 변경되고 주주들의 증권계좌로 입고 됩니다.
주식이 통일주권화 되면 투자자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되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 전에도 증권사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KSM, K-OTC 등 장외 주식시장에서 보다 수월하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약한 초기 벤처기업은 개인 엔젤투자나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 자금을 바탕으로 후속투자 유치, 고용 확대 등의 성장단계에 진입합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기업을 홍보할 수 있고,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기회가 주어져 더 큰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팬슈머 확보 등의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장 단계에 진입한 후 매출 확대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면 기관 투자자의 막대한 자금력을 통해 성장의 가속 페달을 밟게 됩니다. 기관 투자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룬 기업은 대중에게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투자금 회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식시장에 상장을 하게 됩니다.
투자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게 되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업 초기에 투자한 엔젤투자자는 막대한 투자수익을 얻게 됩니다.
펀딩포유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만 특화된 대한민국 No.1 엔젤투자 플랫폼입니다.
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 후원형(상품형) 크라우드펀딩을 중심으로 하는 것에 비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주력으로 하고 기업이 주식시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펀딩포유에서 하면 달라 집니다.
펀딩포유의 주주사이자 유니콘 기업 인큐베이팅 전문기업인 (주)알토란벤처스와 연계하여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성장의 발판이 되는 자금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펀딩포유의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알토란벤처스의 경영 코칭을 통해 성장성과 확장성이 부여된 비즈니스 모델로 재정비하고 지속적인 재투자를 받아 주식시장에 빠르게 상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갑니다.
기업에 투자를 한 주주는 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이 항상 궁금합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매년 3월에 실시되는 주주총회에서만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펀딩포유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주주가 수시로 투자기업의 사업 진척 사항을 보고 받을 수 있도록 주주방을 제공합니다.
기업은 주주방을 통해 주주와의 소통 및 잠재 투자자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는 팬슈머로 발전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주주방은 2019년 10월 오픈되어 2018년 12월부터 진행한 증권형 프로젝트 성공 기업의 주주방 7개가 개설된 상태입니다. 주주방에 올라온 소식들은 ‘비공개’로 분류된 것을 제외하고 펀딩포유 플랫폼 이용자들에게 모두 공개되므로 주주방을 통해 여러 기업의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M사의 경우 1차 펀딩 성공(2020. 7월) 후 개설된 주주방을 통해 사업 진척 상황을 1~2주 단위로 꾸준히 알리고, 기업 대표의 사업 철학 및 비전을 주주들에게 계속적으로 공유한 결과, 최근 2차 펀딩에서 오픈 3일 만에 당초 목표금액을 초과 달성하고 펀딩 최종 목표금액을 증액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 사례는 주주방 활용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0년 4월 설립한 (주)오렌지랩은 모빌리티 전문업체와 ICT전문업체가 모여 함께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하는 모빌리티 전문 회사입니다.
오랜지랩은 차량 공유 서비스와 퍼스널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를 통하여 기존 도로 효율을 저해하는 교통혼잡을 최소화 하고 막힘 없는 도로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수도권에서는 자동차를 타는 것 보다 지하철을 타는 것이 더 빠릅니다. 그러나 최종 목적지가 하차하는 지하철 역에서 먼 거리라면 대중교통 만으로는 해결이 어렵습니다.
오랜지랩은 변화되는 상황에 맞춰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목적지와 가까운 곳까지 이동 후 마이크로 모빌리티를 이용하여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미래 교통 시스템은 이동 목적, 이동 거리에 따라 여러 가지 모빌리티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최근 국내·외적으로 검증된 비지니스 모델 덕분에 국내 공유 킥보드 시장이 경쟁 체제로 돌입하였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는 자연스럽게 규모가 중요해 집니다.
즉 공격적인 투자로 킥보드 대수를 늘려 점유율을 늘리는 것이 공유 킥보드 시장의 성공 법칙입니다.
하지만 하이킥 공유 킥보드 서비스는 단가가 낮은 킥보드를 선택하는 것 보다 단가가 비싸더라도 더 안전하고, 튼튼한 킥보드를 가지고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즉 안정성과 효율성에 기준을 둔 것입니다.
대표자명 | 최유진 |
임직원수 | 0명 |
법인설립일 | 2020.04.08 |
주소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602 (삼성동, 삼성동 미켈란 107) 6층 D207호 |
연락처 | 02 1899 0835 |
이메일 | hikick@hikick.kr |
홈페이지 | hikick.kr |
(주)오랜지랩-주주의 온라인 소통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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