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엔젤투자의 길라잡이
펀딩포유
2020.09.28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펀딩포유의 주주방을 활용하여 열성주주 500명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렸죠.
이번에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에게 주주방이 생성되는 과정과 글 등록방법, 주주방을 기업들이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내용별로 구분하여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주주는 사업을 함께 성장시키는 투자자이자 사업 파트너이며 서포터이며 소비자입니다.
주주와 자주 소통하고 사업의 진척상황 등의 정보를 공유하면 잠재투자자는 소통하는 기업의 주주가 되고 싶어질 것입니다.
> 일주일에 최소 한 건씩 새소식을 올리세요.
주주방의 1차 목적은 자주 투자자들의 눈에 띄는 것입니다. 펀딩포유 플랫폼은 모바일 화면의 ‘New’ 메뉴에서 최신글이 노출되는데 주주방에 새글이 등록되면 수시로 주주 및 잠재투자자들의 눈에 띄게 됩니다. 어떤 글이든 상관없습니다. 사업분야의 소식, 사업에 대한 의견, 사내 소식 등 자주 글을 올리세요. 아무래도 자주 글을 올리게 되면 투자자들은 기업이 사업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고 친숙해 지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친숙한 기업은 투자자에게 익숙해져 투자유치가 보다 수월해 집니다.
> 기업 대표의 사업에 대한 철학과 비전을 알립니다.
투자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대표가 어떤 사람이고 어떤 비전을 가지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대표의 사업에 대한 통찰력과 비전을 전달할 기회가 별로 없습니다. 주주방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표님의 생각을 투자자와 공유하세요.
> 사업 성과를 공유하세요.
사업이 항상 잘 될 수만 없습니다. 잘 될 때와 안될 때를 구분하지 않고 사업의 현황을 공유하세요. 주주와 자주 소통하게 되면 사업에 실패하더라도 격려를 받게 됩니다. 대표가 얼마나 성실하게 사업에 임했는지를 알기 때문이죠. 분기별, 반기별, 연별 사업 성과를 공유하면 주주가 팬이 될 것입니다.
> 잠재 투자자를 초대하세요.
주주방을 잘 관리하면서 잠재 투자자들을 주주방에 초대하여 친숙해지게 하세요. 새롭게 참여한 잠재투자자는 우리 회사에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프로젝트가 오픈되면 자연스럽게 참여하게 됩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에게는 아래 과정을 통해 주주방이 개설되고, 주주들을 초대하고 관리합니다.
1. 기본세팅(최초단계)
펀딩포유 주주방이 생성되는 기업의 대상은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성공기업" 대상입니다.
단, 후원형 펀딩인 경우에도 추후 증권형 펀딩까지 예정되어있는 기업에 대해서는 주주방을 만들기도 합니다.
주주방이 생성되면, 프로젝트에 참여하셨던 주주분들은 자동으로 초대가 됩니다.
2. 멤버관리
주주방에 참여하고있는 멤버를 관리하고, 새로운 주주를 초대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관리 방법]
1) 나의 주주방 : '멤버관리' 메뉴 클릭
2) 가입된 주주 명단 및 정보 확인
3) 주주 검색
4) 주주 탈퇴
[새로운 주주 초대 방법]
1) 나의 주주방 : '초대하기' 메뉴 클릭
2) 초대할 주주 이름 입력
3) '링크복사로 초대하기' 클릭
3. 게시글 업로드
주주방에 기업의 새로운 소식, 사업의 진척상황, 비전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게시글 작성 방법]
1) 나의 주주방 : '글쓰기' 메뉴 클릭
-게시글 작성
2) ‘새 글 알림' 기능 체크
[동영상 삽입 방법]
1) '영상' 아이콘 클릭
2) 삽입할 영상의 링크 삽입
서브웨이
2020.10.27 15:38
지숙
2020.09.29 17:47